CI/BI

양양군
상징물 다운로드
바로가기
심볼마크

밝고 깨끗한 양양의 태양, 자연, 바다를 형상화하였으며 양양의 ‘ㅇ‘을 겹치게 표현하여 세계속의 교통, 관광, 문화를 중심지로 도약하려는 세계의 중심에 있는 양양군민의 단결과 화합을 단순하게 이미지화 하였다. 태양의 붉은황금색은 군민의 진취적인 기상과 정신문화와 물질 문명의 번영을 기원하고 바다의 청색은 군민의 화합과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 녹색은 양양의 자연과 세계와 미래를 향하여 도약하는 밝고 힘찬 전진을 상징한다.

컬러
엠블럼
상징물 다운로드
바로가기
엠블럼

양양군의 권위와 위상을 나타내는 장식적인 요소로서 주로 상장, 임명장, 각종 행사시 가슴에 패용하는 리본 등에 사용함. 전용 엠블럼은 Full Color, 금색, 은색, 엠보싱(Embossing)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표시됨

캐릭터 : 해키
상징물 다운로드
바로가기
캐릭터 : 해키

양양의 찬란한 일출을 의인화한 캐릭터로 머리의 여섯 개의 불꽃은 양양군 6개 읍면의 단합과 화합을 상징하고, 얼굴과 몸의 붉은황금색은 군민의 진취적인 기상과 정신문화와 물질 문명의 번영을 나타내며 배와 다리부분의 청색은 양양의 푸른 자연과 군민의 화합과 밝은 미래에 대한 희망을 표현한다.
캐릭터 네임 로고는 해(태양, 바다)+Kid(아이)의 조합으로 양양군의 찬란한 태양과 밝고 깨끗한 바다를 형상화하여 자연을 담은 친근하고 귀여운 아이를 의미한다.

도시브랜드
상징물 다운로드
바로가기
도시브랜드

슬로건 「고맙다!양양」은 양양이 베풀어준 자연과 양양군민의 나누는 사랑을 명시화한 것입니다. "양양에서 산다는 것은 고마움 속에서 산다는 것입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양양의 아름다운 자연과 유구한 역사, 양양군민의 넉넉한 인정을 표현하였습니다. 아울러, 양양만의 하트를정감가고 푸근한 이미지로 형상화함으로써, 양양군민은 물론 양양군을 방문한 모든 이들의 가슴에 새겨진 양양의 감성을 담았습니다.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기획감사실
  • 담당: 기획
  • 연락처: 033-670-231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