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술 및 전화접수 서비스

근 거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5조 규정에 의거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 우리군에서 구술 또는 전화로 접수가 가능한 민원사무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인의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 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
  • 의사표시를 문서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사항이란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 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 ·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때문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질의 · 상담입니다.
    다만,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의 종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의 종류
담당부서 민원사무명 연락처 비고
허가민원실 불법건축물 신고 670-2165  
중개업소 조회 및 문의 670-2153  
복지과 장애인 주정차구역 불법주차신고 670-2688  
공원묘원이용문의 670-2189  
경제에너지과 담배사업법 위반업소신고 670-2707  
직업안정법 위반업소 신고 670-2707  
유사 및 가짜석유 신고 670-2707  
문화관광체육과 관광불편신고 670-2721  
관광안내 670-2721  
도시계획과 가로등 고장신고 670-2236  
불법광고물신고 670-2236  
환경과 쓰레기 불법 투기신고 670-2183  
오폐수 무단방류신고 670-2196  
자동차 매연신고 670-2196  
야생동물구조신고 670-2180  
소음민원신고 670-2196  
공사장 비산먼지 신고 670-2196  
건설교통과 도로불편사항 신고 670-2487  
도로 시설물 정비 요청 670-2487  
교통불편신고 670-2170  
불법주정차 신고 670-2170  
무단방치차량신고 670-2170  
보건소 식품위생 불량업소신고 670-2499  
공중위생업소이용불편신고 670-2870  
집단식중독 발생신고 670-2870  
방역요청 신고 670-2536  
금연구역 단속 신고 670-2972  
농업기술센터 유기동물신고 670-2438  
브루셀라 검사신청 670-2438  
상하수도사업소 상수도 고장신고 670-2521  
상수도 요금문의 670-2567  
허가민원실 기타생활불편신고 및 단순질의‧상담 670-2241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허가민원실
  • 담당자: 최소이
  • 연락처: 033-670-2239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