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이곳은 군민여러분의 글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공간으로 군에서는 글에대한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 단, 민원성 글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상단 전자민원내[민원상담/신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불건전하고 폭력적인 글, 정치적인 의도가 담긴 글, 개인 또는 단체를 비방하는 글 등 사이트의 건전한 의견을 방해하는 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양양군 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 제6조 의거 삭제조치되며,
  • 광고성 글은 [홍보마당]으로 이동 게시됩니다.
    또한,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및 홍보 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양양군 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 제5조 의거 삭제조치되며,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동일 법률 및 동일 조례 제6조 의거 삭제조치됩니다.
    (※ 2회 이상이란 2회를 포함한다는 말로, 주1회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입력 시 즉시 삭제조치 됩니다.

행정-자유게시판

제목
국민체육센터 시설보충및 체육관비
작성자
신**
작성일
2020-07-03
조회수
703
국민체육센터를 이용하는 군민중에 한사람입니다. 체육센터의 부족한 기구(  등운동 .원판 ,아령 .하체운동기구  등) 부족한 기구는 보충 해주었으면  좋겠고 운동하는 공간이 너무 좁고  기본적인  종이컵 휴지도  구비해 주시면  좋겠습니다.운동기구도 타시군에  비해  많이  부족하고 체육관비도 타시군은  4만원대  입니다.일반  체육 시설도  3개월  10만원하는 곳도 여러군데  있습니다.개인  사물함도 샤워장  부근으로  있으면  편라하겠고 개방시간도  일찍  개방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

강** 2020-07-09 22:50:41

근래에 양양을 떠나 있는 일이 잦다 보니, 양양국민체육쎈터 헬스장을 거의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지난 6월에 두 차례는 가보았던 것 같습니다.
매우 안타깝지만, 양양국민체육쎈터는, 재작년의 개관 직후나 무려 2년여나 지난 지금이나, 가장 중요한 기본의 필수적인 남/녀 헬스지도자를 채용 혹은 배치 않고 있고, (헬스지도자가 배치되게 되면, 자연스럽게 간단히 해결될 문제기는 하지만) 처음부터 잘못 설계된 헬스장의 좁은 공간에 불편하게 혹은 잘못 놓여진 런닝 머쉰 running machine (트레드 밀 tread mill)과 입식 자전거/싸이클 등을 다목적실이나 다른 공간으로 이전배치 않고 있으며, 지나치게 무겁고 불편하여 교체 내지 새로 구입이 필요한 벤치며 부족한 아령이나 중량판 등을 보충 않고 있는 등 최소한의 기본적인 환경을 아직도 갖추지 않고 있어서.. 이용에 불편이 적지 않지요.

양양국민체육쎈터가 생길 때까지 종종 이용했었던 이웃 도시 속초의 국민체육쎈터 헬스장 및 탈의장, 사워장과는 여러 면에서 크게 대조될 정도로 양양은 좁고, 불편하며, 열악한 수준입니다. 비단 양양국민체육쎈터뿐만 아니고, 문화복지회관이며 노인회관, 청소년수련관, 웰컴쎈터 등 적어도 수십억원이나 투입된 양양의 사실상 모든 공공시설건물들은 어찌된 일인지 제대로 건축설계된 것이 없을 정도로, 생각하면, 참 안타까울 뿐이지만, 양양의 고루함 혹은 속좁고 꽉 막힌 고집스러움이랄까의 폐쇄적 분위기가 지역의 거의 모든 공공건물에 배여있다는게 신기하기까지 할 정도입니다.

양양국민체육쎈터 헬스장의 큰 문제점들을 지금 당장 생각나는 대로, 정리하여 보자면,

1. 상체/하체 운동 방법/순서나 특히 기구운동하는 방법 등을 지도해 줄 헬스강사가 없다.
2. 헬스장 이용료가 극히 비정상적이게도 (성인 기준) 월 6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일일 입장료 역시 4천원으로 비정상으로 높다) - 국민체육쎈터나 공공체육시설내 헬스장에서는 전국적으로 월 이용요금 4만원이거나 그 이하를 받고 있다; 4만원을 초과하여 받는 곳은 전국적으로 양양국민체육쎈터 말고는 현재 없음.
3. 40평의 현재 공간이 다소 협소한데다, 잘못된 배치로 기구운동에 불편 내지 방해가 되고 있는, 런닝 머쉰과 입식 자전거/싸이클 등은 바로 옆의 다목적실에 혹은 다른 적당한 공간에 배치되어야 한다.
4. 에어컨 등 냉난방 기구들은 이용자가 개인적으로 조작하지 못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단, 탈의장은 이용자 조작가능) - 여름철 냉방 적정온도는 27도 ~ 28도가 바람직.
5. 남녀노소 다양한 체격과 연령층이 이용하기에는, 적정 무게들의 아령이나 중량판이 상당히 부족함
6. 벤치가 너무 무겁다 - 속초국민체육쎈터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가볍고 튼튼한 벤치를 반드시 갖추어야 함
7. 운동 중 종종 필요하게 되는 휴지를 벽고정형으로 갖추어야 한다.

* 작년 이맘 때, 아주 구체적으로 문제점들을 지적하면서 조속 정상화되기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올렸었던 글 하나 (양양국민체육쎈터 및 군립양양테니스장에 관련하여, 최근상 부군수께 촉구한다!) 를 아래에 답글로 가져옵니다..

댓글 삭제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스마트정보과
  • 담당: 스마트전산
  • 연락처: 033-670-246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