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이곳은 군민여러분의 글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공간으로 군에서는 글에대한 답변은 하지 않습니다.
  • 단, 민원성 글은 양양군청 홈페이지 상단 전자민원내[민원상담/신고]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라며,
    불건전하고 폭력적인 글, 정치적인 의도가 담긴 글, 개인 또는 단체를 비방하는 글 등 사이트의 건전한 의견을 방해하는 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양양군 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 제6조 의거 삭제조치되며,
  • 광고성 글은 [홍보마당]으로 이동 게시됩니다.
    또한, 영리목적의 상업성 광고 및 홍보 글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양양군 인터넷시스템설치 및 운영에 관한조례 제5조 의거 삭제조치되며, 동일인 또는 동일인이라고 인정되는 자가 주2회 이상 게시하거나 비슷한 내용을 1일 2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동일 법률 및 동일 조례 제6조 의거 삭제조치됩니다.
    (※ 2회 이상이란 2회를 포함한다는 말로, 주1회만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입력 시 즉시 삭제조치 됩니다.

행정-자유게시판

제목
이장해임 찬성에 대한 반박
작성자
김**
작성일
2020-07-07
조회수
717

이 문제를 옳지 않게 바라보는 타 부락 군민(인용...다른지역 주민...)의 한 사람으로서 재반박의 글을 올립니다.

개인적 판단을 전제로...

이 문제의 핵심은 말씀하셨듯(인용...의견의 찬반이 나누어진 풍력 발전사업유치건에 관해서도 ...) 풍력단지 조성에 따른 주민간 견해의 차이와 행정의 안묵적 풍력찬성입장 또는 그에 준하는 편파?적 행정행위에서 야기 된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 대한 개별적 견해의 다양함은 당연한 것입니다만, 여기에 올바른 판단을 저해하는 이물질?이 끼고 그 이물질 또는 떡고물에 현혹된 사람들이  다양함의 한 부분을 차지 한다면 이 자체가 온전한 판단을 저해하는 독소가 됩니다.
예를 든다면 이 일을 성사시키는데 대한 인센티브나 아니면 그에 상응하는 어떤 대가의 보상을 전제로한 사람들이 만약에 끼어 든다면 온전한 판단을 하기 어렵다는 것이죠.

행정의, 마을의 누구 누구가 어떤 걸 했다, 그것이 위법이냐 월권이냐의 작은 사안에 대한 시시비비보다 액면으로 뭣 때문에 이러느냐가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결국 돈이겠죠? 

설마 이장이라는 명예를 위함도 아니겠고 또 해임된 이장의 문제가 실제로 풍력문제 아니라면... 이 분란은 애초에 없었을 테지요.  이렇게까지 날세우면서 싸우는 사람들이 뭣 때문에 이러나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죠.

부락 문제라 하셨는데... 이 문제를 다른 관점에서 보면 풍력단지는 양양군 전체의 문제이며 해임건에 대해서도 이장들 전체의 문제에 해당됩니다. 주민간의 갈등과 왜곡된 사실이 외부에 자주 알려진다는 표현도 역시 관점에 따라서는 진실일 수 있으니 관련된 보도를 지나치게 폄훼하는 것 같습니다.

주민분란을 야기하는 게시글을 자제하는 것에 대해서는 찬성입니다만,  마찬가지로 이 또한 다양한 의견의 각축 또는 감춰질 수 있는 진실에 접근하는 한 방법이라는 생각입니다.

개별 자잘한 사실관계를 열거해서 조목조목 반박하지 않는 것은 다만 읽는 이의 피로함을 덜고자 한 방편임을 양해 바랍니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얼마든지 그간의 처절?한 상황들을 열거할 준비는 되어있습니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다는 얘기도 있지만 ...

그보다 모든 이는 속여도 자기는 속일 수 없다 는 표현을 하고싶네요.

계속되는 다양한 생각들이 이 게시판에서 각축을 벌이길 기대하며 대강의 개인적 견해를 밝힙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댓글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스마트정보과
  • 담당: 스마트전산
  • 연락처: 033-670-246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