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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내용
상담내용 [답변완료]말곡리 노인회 행정지원금2015년 감사진행후 조치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윤시영 등록일 2016-02-16
노인회 회원은, 노인회 행정지원금 증빙서류사본을 요청할수 없는지? 면사무소및 군청담당직원의 민원인에 대한 업무태도가 올바른지 확인바랍니다.

저는 윤시영이라고 합니다. 2016년 1월4일 양양군 현북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저의 아버지(76세 말곡리 노인회 회원 )께서 노인회행정지원증빙서류

사본을 요청하자, 노인회담당직원이 "그걸뭘하려고하느냐"며 큰소리로 퉁명스럽게 답변하여 저의 아버지가 웃으시면서

"말곡리 노인회회원이며, 1월2일연말결산시 미비한 사항(지출내용및 난방비 영수증사용시 차액이 발생 등)이 있어서 확인차 요청한다고하면서...

민원인이 민원을 요청하면

친절하게 설명을 해줘야지 왜 이렇게 대하냐고 "하면서 담당자 이름을묻자 대답도 안하고 업드려 가만히 있자,뒤에 있던 계장(김희성)이라는 분이 본인과 이야기하자고 하면서,

말곡리 노인회행정지원금증빙서류사본을 본인들이 줄수 없다며,

노인회에 연락해 놓을테니 그쪽에서 받으라고 하였고, 기다리다

1/5일 현북면사무소를 두번째 방문하여 못받았다고 하니,

계장(김희성)이라는 분이 호칭도 없이 비꼬듯이"노인회 협조는 잘하냐"고 하면서

다시 연락, 반분기서류만 받게되어 1/6일 다시방문,요청하였더니 노인회 회장차에 있다며,

노인회 회장개인볼일 보는장소까지 가서 겨우 서류를 받았다고 합니다.

면사무소 담당직원과 계장의 태도에 마음의 상처를 받은 저의 아버지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나라의 세금으로 지원한 노인회 행정지원금사용에 이상이 있어 확인을 바라는 증빙서류(지출금액의 불분명,금액 착오검산등)까지 준비해

1/25일 이후 3번씩이나 양양군청까지 방문하였음에도 담당직원은 아무것도 할수 없다는

답변만 듣고, 더 큰 상처로 병까지 나셨습니다. 나름대로 지출내용을 체크한 서류도 준비해 놓으셔서 그서류까지 담당직원에게 제출했는데..보기만하고, 본인들이 할수 있는게 없다고만 말하니...대한민국 국민으러 답답하기만 합니다. 혹시 몰라 서류는 휴대폰에 저장해서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저는 직원들의 태도에 이의 제기합니다.

나라 지원금이기에 정당하게 쓰여져야 한다는 76세의 노인의 의지가 잘못된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명절에 이 사건으로 많이 아프시고, 마을사람들에게서는 왜 그런걸 파내서 시끄럽게 하냐는 면박까지 듣고,,, 노인회에 정당하게 지급되는 난방비를 정당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난방비 많이 나온다고 틀지말라고하여 갈곳이 없다는 일부 노인분들 이야기등.. 설명절내내 부모님의 여러상황을 듣고 민원을 제기 합니다.



 



답변내용
답변드립니다.
작성자 주민생활지원과 등록일 2016-02-22
담당부서 주민생활지원과 연락처 033-670-2293
1. 언제나 양양군을 위해 세심하게 군정에 관심을 가져주심에 감사드립니다.2. 민원인 아버님께서 의견주신 말곡리 경로당 난방비 적정 사용과 관련하여 정산결과 경로당 난방비 사용액 중 경로당 난방비로 사용하지 않은 난방비에 대해서 현북면사무소에서 말곡리 경로당으로 부터 2016년 1월 20일 당해 난방비를 반납 받았으며, 기타 운영비는 적정하게 사용된 것으로 우리군(주민생활지원과)에서 확인하였습니다. 3. 또한 현북면사무소에 말곡리 경로당의 향후 보조금의 용도에 맞게 적정한 사용에 주의해 달라고 행정지도를 하였습니다. 4. 앞으로도 저희 양양군은 적극적인 행정지도 및 관리를 통하여 정부보조금이 그 보조금 목적에 맞게 사용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5. 끝으로 민원인의 아버님께서 이번 민원과 관련하여 업무담당자들의 민원응대에 만족스럽지 못하게 느껴신 점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민원응대로 만족감을 드릴 수 있는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