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어디서나민원

아이콘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을 신청하고 지정하는 기관에서 민원서류를 교부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가장 가까운 곳에서 빠른 민원처리를 도와드립니다.
운영시기
  • '96. 9. 2 팩스민원발급제도를 전국적으로 첫 시행
  • '05. 7. 22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로 개선하여 시행
운영기관
  • 8,976개 기관 : 전국의 시도, 시군구, 읍면동, 출장소
  • 중앙행정기관(보훈지청, 병무청, 세무관서, 해경청, 국세청 등)
  • 대학, 농협 등
운영방법
  • 295종
  • 전화신청 가능 민원 : 6종
    • 건축물대장,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경계점좌표등록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확인원
  • 인터넷신청 가능 민원 : 140종
대상민원
  • 민원인이 지정(원)하는 기관에서 수령
    • 예) 양양군청 민원실에서 강릉시 지적도를 신청 후 속초시에서 수령가능
수령방법
  • 접수 후 3시간 이내
민원사무별 수수료
  •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또는 전화나 인터넷으로 신청
  • 접수기관은 신청서를 소관기관으로 웹(G4C) 또는 팩스를 활용하여 송부 (인터넷 신청민원은 직접 처리기관에서 처리)
  • 처리기관은 처리한 결과를 민원인이 지정한 교부기관에 팩스 활용 송부
  •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처리결과 수령
부서연락처
  • 담당부서: 허가민원실
  • 담당자: 이원미
  • 연락처: 033-670-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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